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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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인터넷 예매좌석 말고 터미널 좌석이 따로 있나요?
답변각 터미널 별로 판매 좌석과 인터넷 예매 좌석이 동일한 터미널이 있으며, 그렇지 않은 터미널이 있습니다.
동일한 터미널은 인터넷에서 매진되면 현장에서도 매진이며, 그렇지 않은 터미널은 일부분에 대해서 터미널 현장 발권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터미널로 연락하여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터미널 검색 링크 (https://www.bustago.or.kr/newweb/kr/terminalInfo/terminallist.do) -
질문 [승차권 예매]인터넷 예매 후 출발 몇 시간전까지 가야 합니까?
답변출발전까지 가셔서 표를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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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체크카드로도 인터넷 예매가 가능한가요?
답변체크카드로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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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우등과 일반버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답변시외버스에서는 우등은 28석, 일반을 45석으로 운영 하며, 운임 요금은 동일합니다.
단, 일부노선에 한하여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질문 [승차권 예매]사파리나 구글, 크롬 등 여러 개의 브라우저에서 예매가 가능한가요?
답변새롭게 변경된 버스타고 홈페이지에선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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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상담원과 전화로 예매가 가능합니까?
답변예매는 인터넷으로 직접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예매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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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터미널에서 발권받은 승차권을 집에서 인터넷으로 취소가 가능합니까?
답변터미널 발권 티켓은 터미널에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직접 티켓을 가지고 오셔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
질문 [승차권 예매]티켓이 찢어지거나 물에 젖었거나 승차권이 손상되었을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까?
답변터미널에서 직원이 판단하기 때문에 해당 터미널에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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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홈티켓은 안되나요?
답변현재 홈티켓 서비스는 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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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예매]인터넷으로 예매가능한 좌석은 최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답변각 터미널별 인터넷 예매가능한 좌석 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정확한 좌석수는 터미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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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위약금이란 무엇인가요?
답변예매하고 버스이용 안할 시에는 거기에 출발날짜 기준으로 5%, 10%, 30%, 100%(부도) 위약금이 나옵니다. 자세한 사항은 취소 수수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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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카드 취소 시 현금으로 돌려주나요?
답변카드 취소는 현금이 아닌 카드 승인 취소로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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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신용카드로 인터넷이나 터미널에서 표를 샀을 시 분실한 후에 다시 결제 안하고 재발행이 가능한가요?
답변승차권도 유가증권이고 물건이기 때문에 카드로 산 이력이 있다해도 다시 승차권만 뽑아서 줄수가 없습니다.
새로 결제를 하고 사셔야 합니다. -
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시스템 장애로 인해 예매취소 또는 승차권발권을 하지못해서 발생한 수수료에 대한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시스템 분석 후 시스템장애로 인하여 취소수수료 또는 부도위약금이 청구된것으로 판명되면 부당하게
청구된 수수료에 대해서는 보상해 드립니다. -
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버스를 놓쳤을 경우 가지고있던 티켓으로 다음버스를 이용할수 있나요?
답변터미널에서 취소하고 다음 티켓으로 다시 끊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승차권에 출발시간이 명시되어있지 않은 경우
해당터미널에 문의 바랍니다. -
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승차권 예매사항에 대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로그인 후 승차권 조회 및 마이페이지에서 예매하신 승차권의 시간, 버스, 좌석 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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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승차권 예매 취소 후 재 예매가 가능한가요?
답변예매하신 승차권 취소 후 재 예매는 가능합니다. 다만, 좌석변경은 있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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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승차권 조회/변경/취소]비 회원도 예매한 승차권을 취소/변경할수 있나요?
답변승차권 조회에서 비회원도 승차권 취소/변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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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운행정보]몇시까지 운행하나요?
답변각 해당 노선마다 막차 시간이 틀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터미널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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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운행정보]명절 같은 날은 버스가 더 다니나요?
답변각 해당 터미널 버스회사에서 판단하기 때문에 터미널에 문의하시는게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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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운행정보]도착시간을 알수는 없나요?
답변도로(교통) 사정에 따라 많은 변수가 있으므로 정확한 도착 시간은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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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기타]동물들과 함께 탑승할 수 있나요?
답변다른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은 제외하며 장애우 보조견 및 애완동물은
이동용 가방이나 케이스를 이용하여 운송을 윈칙으로 합니다. -
질문 [기타]수하물은 어떻게 보내나요?
답변각 해당 일부 터미널에서 수하물이란 곳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셔서 접수하시고 붙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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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기타]현재까지 본인이 이용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답변개편되는 버스타고 홈페이지는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승차권 예매 내역을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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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기타]팝업창이 뜨길래 차단했더니 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답변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Chrome이나 Firefox 같은 경우는 사이트 접속 시 띄워지는 팝업창에서
'이 페이지가 추가적인 대화를 생성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를 선택하시면 해당 사이트 이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차단하지 마시고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만약 차단을 했을 경우에는 새 탭을 열어서 재 접속하시거나 브라우저를 닫고 새로 열어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