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타고 로고(버스타고 메인으로 이동)

HOME > 고객지원 > FAQ

고객지원, 버스타고 서비스의 새로운 소식과 1:1 문의, 유실물센터 등 편리하고 신속한 온라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AQ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 질문

    답변● 시외버스 예매는 버스타고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예매
            01. www.bustago.co.kr 접속>승차권 예매 > 예매/발권 클릭
            02. 편도 또는 왕복 선택
            03. 출발지 직접 입력 엔터 또는 돋보기 클릭 ->터미널 검색 창에서 출발지 선택
            04. 출발지 오른쪽 도착지 선택
            05. 편도면 가는날 날짜 선택 (왕복은 오는날 날짜도 선택)+인원수 선택
            06. 배차정보 및 예매 가능 좌석 확인 후 좌석선택
            07. 예매 정보 확인
            08. 회원 예매 또는 비회원 예매 선택 (회원은 ID,비번 로그인 / 비회원은 약관동의+생년월일+연락처 입력)
            09. 결제정보 입력 후 결제하기
            10. 완료

  • 질문

    답변● 비회원으로도 동일하게 예매, 조회, 변경, 취소 가능합니다.

  • 질문

    답변● 터미널별 배차주기가 상이하므로 터미널로 문의 후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질문

    답변● 출발지를 선택하면 도착 가능한 터미널이 검색되요.
    ● 이 때 도착 터미널명 옆에 표시 사항을 보시면 '편도/왕복' 노선을 확인할 수 있어요.
    ● 편도는 선택한 노선이 편도로만 예매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왕복은 선택한 노선이 왕복 예매 가능하다는 의미예요.
    ● 단, '현장구매' 표식이 있는 노선은 인터넷 예매가 불가한 노선이므로 터미널에서 승차권 구매하셔야 해요.

  • 질문

    답변● 결제 가능 수단 안내해드립니다.
      □ 개인/법인 신용카드
      □ 개인/법인 체크카드
      □ PAYCO (페이코)
      ※ PAYCO (페이코) 결제 시 다음 사항 유의해주세요.
        ㅇ 휴대폰과 카드 명의자가 동일해야 결제 가능
        ㅇ 현재 버스타고에서 결제 가능한 페이코 지원 카드는 롯데 신용/체크 카드만 가능
        ㅇ 페이코 결제 및 취소는 버스타고 홈페이지에서만 가능
        ㅇ 왕복 노선 예매 결제 시에는 페이코 결제 불가 (편도만 가능)
      ※ 문화누리카드는 농협 일반결제등록 후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 질문

    답변● 각 터미널 별로 판매 좌석과 인터넷 및 모바일 예매 좌석이 동일한 터미널이 있으며, 그렇지 않은 터미널이 있어요.
    ● 동일한 터미널은 인터넷에서 매진되면 현장에서도 매진이며, 그렇지 않은 터미널은 일부분에 대해서 터미널 현장
      발권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터미널로 연락하여 문의 해주세요.
      터미널 바로가기

  • 질문

    답변● 상담사를 통한 유선 예매는 불가하므로 버스타고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직접 예매해주세요.

  • 질문

    답변● 당일 출발하는 차량의 출발시각 20분 이전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 질문

    답변● 현재 홈티켓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 질문

    답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찾기를 해도 찾으실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1644-2992]

  • 질문

    답변● 결제는 되었는데 예매가 되지 않은 경우는 출발지가 타사에서 운영하는 터미널인 경우 간혹 발생합니다.
    ● 우선 결제된 건은 카드 자동 취소 됩니다.
    ● 취소된 카드 환불은 평일 기준 3~5일, 체크카드는 최대 7일까지 소요 됩니다.
    ● 타사에서 다시 예매하시면 됩니다.

  • 질문

    답변● 정상 결제가 되어야 예매가 완료됩니다.
    ● 결제 도중 회선 등 오류로 예매 중단 시 선택한 좌석은 임시 선점되며, 약 20~30분 후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동일 좌석으로 예매 원하실 경우 20~30분 후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다른 고객이 먼저 선점하여 예매 시 예매 불가합니다.

  • 질문

    답변● 노선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당사 가맹 터미널 아닌 경우입니다.
    ● 타사 사이트에서 조회해 보시거나, 해당 터미널로 문의 하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질문

    답변● 배차 시간표는 운수사에서 터미널에 제공받아 안내되고 있습니다.
    ● 배차 시간이 없다면 터미널에서 아직 제공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상세 정보는 해당 터미널로 문의해주세요.

  • 질문

    답변● 예매실패시 확인되는 메시지에 실패사유 확인 부탁드립니다.
    ● 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 유효기간 오류일 경우 다시한번 정확하게 입력하여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 정상승인 후 자동적으로 취소되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당사 가맹터미널이 아닌 경우입니다.
    ● 타사 사이트에서 정상예매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644-2992

  • 질문

    답변● 국가유공자 : 회원가입시 보훈번호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군인 후급증은 모바일 밀리패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할인 가능여부 또한 출발터미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질문

    답변● 버스등급을 '전체'로 두고 조회 부탁드립니다.
    ● 모든등급이 운행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질문

    답변● 예매한 승차권의 날짜, 시간, 좌석, 인원수 변경이 가능합니다.
    ● 차량 출발 1시간 이전까지 변경 가능 가능합니다.
    ● 변경 시 이전 예매건은 자동 취소됩니다.
    ● 출발지/도착지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 홈페이지 예매 변경
            01. www.bustago.co.kr 접속>조회/변경/취소 클릭
            02.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예매조회
            03. 예매일 또는 출발일을 선택하여 조회 기간 설정하여 조회
            04. 탑승일이 남아있는 예매건에 한해 예매상태에서 예매변경 클릭
            05. 기날짜, 시간, 인원수, 좌석 중 변경 항목 재설정
            06. 변경 예매 내역 확인
            07. 변경 전/후 예매 내역 확인 및 결제 정보 입력 후 결제하기
            08. 예매 변경 완료

  • 질문

    답변● 취소 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취소 후 환불 처리 기간은 3일~7일 가량 소요되며, 정확한 환불 처리 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세요.
        □ 홈페이지 예매 취소
            01. www.bustago.co.kr 접속>조회/변경/취소 클릭
            02. 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예매조회
            03. 예매일 또는 출발일을 선택하여 조회 기간 설정하여 조회
            04. 기간 내 예매 내역 리스트 확인
            05. 탑승일이 남아있는 예매거에 한해 예매상태에서 예매취소 클릭
            06. 취소 확인 완료

  • 질문

    답변□ [취소 수수료 및 부도위약금] 기준
      ● 수수료 없음 - 지정차 출발 2일전까지 취소 시 / 예매 시점 기준 1시간 이내 취소 시
      ● 수수료 5% - 지정차 출발 1일전~1시간이전까지 취소 시
      ● 수수료 10% -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출발 직전까지 취소 시
      ● 수수료 30% - 지정차 출발 후 6시간 이전까지 취소 시
      ● 수수료 100%-지정차 출발 후 6시간 이후 부도 처리되며 취소 불가

  • 질문

    답변● 부도란?
      예매 후 버스 출발시간 이전까지 발권 또는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 예매한 승차권을 무효 처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부도처리 되는 경우
      1. 예매 후 버스 출발 시간 이전까지 발권 또는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 (익일 자동 취소)
      2. 종이승차권, 모바일 승차권을 발권했으나 지정차 출발 6시간 이전까지 취소하지 않았을 경우

  • 질문

    답변● 카드 취소는 현금이 아닌 카드 승인 취소로 처리 됩니다.

  • 질문

    답변● 시스템 분석 후 시스템장애로 인하여 취소수수료 또는 부도위약금이 청구된 것으로 판명되면 부당하게 청구된 수수료에 대해서는 보상해 드립니다.

  • 질문

    답변● 예매하신 승차권 취소 후 재 예매는 가능합니다. 다만, 좌석변경은 있을수 있습니다.

  • 질문

    답변●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조회/변경/취소>비회원 예매조회'에서 예매 시 사용한 카드번호 또는 발권정보(생년월일+핸드폰번호) 입력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질문

    답변● 카드사로 취소 데이터 접수 후 카드사별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 영업일 기준 3~5일, 체크카드의 경우 최대 7일 소요됩니다.
    ● 환불 처리 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 바랍니다.

  • 질문

    답변● 왕복 예매 후 편도 취소는 가능하나, 여러명 예매 후 일부 인원 취소는 불가합니다.

  • 질문

    답변● 예매변경 시 재결제가 진행되며 기존 예매건은 자동으로 취소처리되어 평일기준 3-7일 이내 환불처리됩니다.

  • 질문

    답변● 취소 즉시 예매가능상태로 전환됩니다.

  • 퀵메뉴 상세보기 여는 버튼입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하는 버튼 입니다.
  • 퀵메뉴 상세보기 닫는 버튼 입니다.
페이지 맨위로 이동하는 버튼 입니다.